조회수 126
제목 올뉴카니발 멀티링크 사용후기
작성자 머피아
작성일자 2018-05-19
멀티링크및 윙스톰 (와류배기장치) 창착후기입니다. | 자유게시판

2018.05.16. 11:01

카니발 고질병인 롤링및 고속주행시 후미쪽 불안 초반스타트 굼뜸 경사길 알피엠 상승 등등 을 개선해보고 싶어서

멀티링크와 윙스톰을 같이 장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멀티링크만 장착을 할려고했으나 더뉴 특성상 배기라인을 조정해야해서 윙스톰까지 장착하게 됬네요.

윙스톰장착이라는것이 배기쪽에 컷팅을해서 중통 및 엔드쪽에 배기와류장치라는 윙스톰 아웃스톰을 이식하는 방식입니다

어차피 배기라인 내리는김에 같이 작업했습니다 .

작업시간은 4시간정도 걸린거 같네요..

장착후 시승감은 차가 잘나간다는 느낌입니다.. 좋은 엔진오일을 넣은후 달리는 느낌?

뒤에서 누가 밀어준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초반스타트나 재출발시 전보다는 부드럽게 잘나가는 느낌입니다.

경사로에서는 전에는 알피엠이 3천대로 갑자기 올라가며 티어나갓는데 지금은 2천 알피엠대에서 치고 올라가네요.

소음은 제가 워낙 막귀고 방음을 좀 해놓은게 있어서 잘모르겠구요.,.

진동은 처음에는 D 정차시 (오토홀드) 좀 올라오더니 오늘 주행시에는 다시 정상으로 돌아온듯합니다.

어떤분은 진동 소음 쪽도 개선된다고 하시던데 전 이건 못느끼겟더라구요..

장착전이랑 비슷한느낌.,.

하체는 고속도로 50키로 정도 운행해본결과 급차선변경및 코너링에서 뒷쪽을 잘잡아준다는 느낌입니다.

전에는 코너링이나 급차선변경할때 기우뚱? 휘청? 이런느낌이엿는데 많이 개선된느낌,,

롤링은 노면이 괺찬은곳으로 와서 그런지 이게 좋아진건지 그대로인지 잘 못느꼇구요...

방지턱은 넘을때 전보다는 부드러워진느낌입니다..

승차감이 쫀듯해진 느낌이랄까여? 순정에 승차감에 리어쪽이 안정된느낌입니다.

딱딱하지 안으면서 잘잡아준다는 느낌...입니다..

2일 정도밖에 운행을 안해봐서 정확한 수치나 이런거는 안나오지만 창착은 만족합니다..


장착에 고민중일때 도움을 많이주시고 직접 장착점에도 와주신 서울ll 올뉴카니발님 감사합니다..
다음에 기회되면 또 뵙겠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