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75
제목 머피아 멀티링크 사용후기 (올뉴카니발)
작성자 머피아
작성일자 2018-05-19
멀티링크 장착후기(주관적인 느낌입니다) | 자유게시판

2018.02.03. 18:03

74친구들 꼬임에 넘어가 멀티링크를 하러 업체에 도착했을때 대구에서 오신 회원분께서 주행시험을 마치고 막 도착했습니다. 본인은 상당히 만족하신다기에 반신반의했던 전 거의 믿음으로 생각을 바꾸었습니다.
코너링시 쏠림을 막고자 언더바를 장착한 상태였는데 굳이 필요할까라는 생각은 일단 접었습니다.

대구에서 오신 회원님. 닉네임을 들었는데 까먹었네요, 죄송합니다 ^^;

언더바가 장착되어 있었는데 멀티링크가 롤링을 잡아준답니다. 장착시 간섭이 생겨서 탈거하고 멀티링크가 상하운동을 회전운동으로 바꾸어 충격과 진동을 흡수처리. 바퀴의 접지력을 더 민감하게 만든답니다.

여기 사장님, 특허가 장난아니네요 ㅎ

언더바가 장착되어 있었는데 멀티링크가 롤링을 잡아주고 장착시 간섭이 생겨서 언더바를 탈거하고



멀티링크를 장착합니다.
멀티링크는 상하운동을 회전운동으로 바꾸어 충격과 진동을 흡수처리. 바퀴의 접지력을 더 민감하게 만든답니다.


가운데 유압쇼바가 소모품으로 혹시라도 터지게 되면 오일이 누유되면서 차체 쏠림으로 알게되고, 쇼바가 현재 장착되는건 쌍용부품이라 부품구해서 교환해주면 된답니다.

장착후 주행시험을 실시합니다.
친구와 저는 각각 2열과 3열에 앉아보며 체험합니다.
방지턱 넘을때 60km/h속도로 그냥 넘어봅니다.
도로에서 급한 핸들 조작, 코너링시 110~120km/h속도로 코너링합니다.
다시 돌아올때는 제가 직접 운전해봅니다.

주관적인 관점의 후기는 방지턱 넘을때 뒤에서 퉁퉁튀는 것은 상당히 줄었고 코너링시 차체뒷부분이 확실히 잘따라옵니다. 핸들감이 약간 무거워졌다는 느낌, 바퀴 접지력이 높아져서 제동거리도 다소 짧아진것 같습니다.
1열과 2열은 확실히 차이를 느껴서 대만족입니다.
3열은 운전습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코너링시 울렁거림이 없지는 않습니다만 링크장착 이전보다는 확실히 좋아진것 같아요.
같이 장착한 친구는 고속주행에 터프한 운전습관으로 장착후 아주 만족한답니다.

일단, 고속도로및 더 다양한 도로를 달려봐야겠지만 확실히 돈값은 하는것 같습니다.
오빠 달려~~ 라고 세번정도 외쳤네요 ㅎㅎ

카페앱 간편설치하기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